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
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자주하는 질문

자주하는 질문

게시판 상세

임신, 언제부터 임신테스트기로 확인할 수 있나요?

  • 2017-12-28

'원포 임신테스트기'는 소변 중의 hCG호르몬 농도가 25mIU/ml인 경우 테스트선이 발색되어 양성임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.

'원포 패스터'는 소변 중의 hCG호르몬 농도가 20mIU/ml인 경우양성 결과를 보여주도록 좀 더 민감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.


보통 수정 후 5~6일이면 수정란이 자궁막에 착상을 하고 곧바로 태반에서 hCG호르몬이 분비됩니다. 소변에서는 혈액보다 1~2일 뒤에 hCG호르몬이 검출이 되므로, 이론상으로는 배란일(관계일)로부터 6~7일 이후부터 임신테스트기로 임신 확인이 가능합니다.


그러나 언제 수정이 되었는지, 언제 착상을 하였는지 정확히 알 수 없고, 사람마다 분비되는 hCG호르몬의 양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다음 생리예정일(배란 14일 후) 이후에 검사하는 것이 보다 정확합니다.


아래는 2001년 실제 임신여성을 대상으로 한 임상실험 결과입니다.

 - 생리예정일 일주일 전에 검사한 경우, 40%가 임신테스트 결과 양성 / 60%는 음성 (배란일·관계일로부터 7일 후)

 - 생리예정일 첫날 검사한 경우, 90%가 임신테스트 결과 양성 / 10%는 음성

 - 생리예정일 1주일 뒤에는, 97%가 임신테스트 결과 양성 / 3%는 음성

실험 결과, 생리예정일 이후에 검사를 하는 것이 보다 정확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.

※ 참고문헌 - JAMA, 2001 ; 286 : 1759 - 1761


아래는 임신으로 인한 hCG 농도입니다.

 - 임신 전 마지막 생리시작일로부터 3주 후 : 5 ~ 50 mIU/ml

 - 임신 전 마지막 생리시작일로부터 4주 후 : 5 ~ 426 mIU/ml

사람에 따라 hCG호르몬의 양은 천차만별입니다.


따라서 임신한 여성 모두가 배란일(관계일)로부터 몇일 째부터 임신테스트기로 임신을 확인할 수 있다라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.


테스트 결과 임신이라면, 테스트선이 얼마나 진한가 보다는 테스트선이 하루하루 시간이 지날수록 진해지는가가 더욱 중요합니다.
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수정 취소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