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
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자주하는 질문

자주하는 질문

게시판 상세

테스트 결과 임신인가요? 판정이 어려워요.

  • 2017-12-28

임신테스트기를 이용하여 임신 여부를 확인할 때, 테스트선이 아주 희미해서 임신인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.

임신하지 않은 일반 여성의 경우에는 임신호르몬(hCG)은 거의 분비되지 않습니다. (0~5mlU/ml)


테스트 결과, 아주 희미하게라도 테스트선이 보인다면 임신이 된 것입니다.

소변의 hCG 농도가 12mIU/ml일 때는 테스트선은 나타나지 않습니다.

20mIU/ml 농도일 때는 아주 흐릿하게 테스트선이 나타납니다. 자세히 살펴봐야 테스트선이 보입니다.

25mIU/ml 농도일 때는 쉽게 판별이 가능할 정도로 테스트선이 진하게 나타납니다. 그렇지만 이 때에도 기준선만큼 진하게 나타나지는 않습니다.


단 한번의 테스트로 임신을 확신하기보다는 1~2일 간격으로 다시 테스트하여 농도가 짙어지는지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. 임신 초기에는 2일에 약 2배씩 hCG 농도가 높아지는데, 그 결과로 테스트선이 더욱 진해집니다. 이러한 의미로 '원포 임신테스트기'에는 여러번 임신 확인을 할 수 있도록 1박스에 3개의 임신테스트기가 들어있습니다. ('원포 패스터'는 펜타입으로 1박스에 1개가 들어있습니다.)


테스트선이 짙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자연소실, 자궁외임신 등이 이유일 수 있습니다. 자연소실이 된 경우에도 몸에서는 hCG가 검출되기 때문입니다. 수정란이 제대로 착상하지 못하고 알지도 못하는 사이에 자연소실되는 비율이 상당히 높으므로 낙담하실 필요는 없습니다.
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수정 취소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