배송사고의 종류에는 파손, 분실, 오배송, 반송 등이 있으며, 사고발생의 원인을 제공한 측에서 책임을 지도록 되어 있습니다.
- 배송사의 책임 : 배송 도중 제품이 파손, 분실이 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
- 판매자의 책임 : 제품 배송 전, 이미 제품에 이상이 있었다고 판단되는 경우, 포장이 부실하여 배송 중 제품이 파손, 분실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
- 구매자의 책임 : 수취인 오기재(이름, 전화, 주소지)로 잘못 배송되었거나, 수취인 장기부재로 반송/파손된 경우 등
*배송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, 신속하게 배송업체 및 당사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.